다음로컬광고/업체탐방

건강과 즐거움이 함께 하는 1박2일 꽃사슴 통마리 관광 ‘석우사슴농장’

jangboss 2014. 6. 19. 07:30

건강과 즐거움이 함께 하는 1박2일 꽃사슴 통마리 관광

‘석우사슴농장’


'사슴고기를 아시나요'
사슴고기는 기름기가 적고 육질이 매우 부드러워 예로부터 야생 조수인 꿩고기와 더불어 쌍벽을 이뤄왔다.
<본초강목>에는 사슴고기가 혈(血)을 기르고 얼굴 빛을 좋게 한다고 나와 있고, <동의보감>에는 사슴고기가 심장과 위 등 오장을 강화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골수, 콩팥, 근육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했다. 그래서 기력을 돋우는 고기라고 불린다.
경북 군위군 소보면 봉소리에 가면 경상도 최대규모의 사슴농장 (대표 이우석)을 만날 수 있다.
3000여 평의 자연목장과 600평의 계단식 사슴농장에 180여두의 사슴이 사육되고 있다.
대게의 사슴농장에서는 배합사료와 풀, 건초를 주요 먹이로 사용하지만 석우사슴농장에서는 탄닌성분이 풍부한 밤껍질을 주원료로 칡뿌리, 팥껍질, 쌀겨, 보리겨, 수수겨, 조겨 등을 직접 자가 배합해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정성을 기울인 석우사슴농장의 녹용이나 녹혈, 사슴고기는 다른 농장의 그것과는 효과가 질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이우석 사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세계 1위라고 한다. 주변에 보면 질이 안 좋은 일부 건강식품을 허위로 광고하거나 노인들을 모셔서 눈속임해 파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것들이 사슴고기의 이미지를 흐리고 있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 했다.
석우사슴농장에 가면 올바른 녹용 구입법은 물론, 싱싱한 녹혈과 사슴고기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다.
이사장은 “소비자 위주의 정도경영을 하겠다”며 “앞으로 사슴고기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석우사슴농장에서는 1박 2일 관광코스를 만들었다.
15시간 동안 농장에 머무르면서 고기를 스페셜 요리로 맛볼수 있으며 온천, 낚시, 숙식 등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1인 15만원이며 10명 이상 단체일 경우 가능하다.
사슴고기의 대중화를 위해 가명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경북 경산시 하양점이 오픈 되었고 지역별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가맹비는 없고 업종변경도 가능하며 사슴고기의 특성상 메뉴별 요리법도 무료로 가르쳐 준다.
문의 : 080-080-4346 054)382-4388 www.sukwoo.com

장충동 기자 / dalseocom@naver.com

좋은 녹용 고르는 방법

1. 가까운 농장에 직접 방문하여 구입하십시오.
(시중에는 불법 수입된 저질의 녹용이 유통될 수도 있습니다.)
2. 사슴농장에 가셔서 사슴의 먹이를 확인하십시오.
(어떠한 먹이로 사육하는지를 꼭 확인하십시오.)
3. 사슴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체계적인 사양관리를 철저히 하는지 확인)
4. 위생관리 및 주변환경의 청결확인
(사슴을 소, 돼지처럼 사육하는 경우인지 쾌적한 자연환경인지 확인)
5. 농장주의 믿음과 신용상태 확인
(농장주의 마음을 읽어보신 후에...)
위의 다섯가지 조건이 만족됐을 때 하대, 중대, 상대, 분골 중 필요한 부위를 용도에 맞게 선택한 수 구입하시면 좋은 녹용이 됩니다.